[릴레이 랜선투어]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을 소개합니다 – 3편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에서는 배터리 활성화 공정 후 제조된 배터리 셀들을 최종 납품 전 모듈화하여 팩에 넣는 마무리 공정까지 책임지고, 배터리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품질 배터리를 생산하여 유럽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이번 릴레이 랜선투어에서 브로츠와프 법인 현지 직원을 만나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릴레이 랜선투어] 브로츠와프 법인을 소개합니다 – 1편 보러가기

*[릴레이 랜선투어] 브로츠와프 법인을 소개합니다 – 2편 보러가기

(PACK 1팀 Dariusz Szpulak)
안녕하세요. 저는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 릴레이 랜선투어의 세 번째 주자를 맡은 Dariusz Szpulak입니다. 저는 브로츠와프 법인 PACK 1팀에서 생산 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의 업무 일상과 배터리 생산 과정의 일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안전한 현장을 구축하여 고품질 배터리를 확보하는 PACK 1

(PACK 1팀 Dariusz Szpulak)
PACK 1팀의 업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저희 팀은 직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현장을 구축합니다. 그리고 안전한 현장 속에서 고객이 원하는 배터리 품질을 확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히 고객이 요구하는 품질을 맞추는 것은 기업의 신뢰와 직결되기 때문에 반드시 확보해야 하는데요. 이에 배터리 품질 관리를 위해 PACK 1팀과 기술팀이 협업하여 생산라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생산라인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방지하고, 대비해 품질 이슈를 줄이는 것이죠. 

그리고 이러한 업무들을 컨트롤하는 것이 PACK 1 생산 매니저가 해야 할 일입니다. 제 사무실에서는 PACK 1의 모든 생산라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장에서 어떤 작업이 이뤄지고 있는지, 그 다음에는 어떤 작업이 진행되는지 2대의 모니터로 항상 점검할 수 있습니다.

로봇과 직원이 함께 팩 검수 과정을 거쳐 배터리 품질 최적화

(PACK 1팀 Dariusz Szpulak)

이번에는 브로츠와프 법인의 배터리 생산라인을 소개해 드릴게요! 배터리 생산라인에는 로봇이 현지 직원들과 함께 투입되는데요. 생산라인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는 로봇도 브로츠와프 법인의 직원이라고 말할 수 있죠.

로봇이 모듈(Module)을 용접한 후에는 직원들이 팩(Pack)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누출되는 것은 없는지 테스트를 꼼꼼히 진행해요. 최종 테스트가 끝나고 *라벨링(Labeling) 작업까지 마무리하면 고객에게 배터리를 전달할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라벨링: 라벨을 붙이는 작업. 또는 라벨을 붙인 것

지금까지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의 PACK 1팀의 업무 일상을 둘러보았는데요. 세계로 뻗어나가는 LG에너지솔루션의 활약상이 담긴 다음 릴레이 랜선투어도 기대해주세요!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