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랜선투어]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을 소개합니다 – 4편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배터리 생산 공장이며, 유럽 배터리 시장의 핵심 거점으로 꼽힙니다. 최적화된 인프라를 구축해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는 브로츠와프 법인! 현지 직원과 함께 법인 외부를 둘러보았습니다.

[릴레이 랜선투어]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을 소개합니다 – 1편 보러가기

[릴레이 랜선투어]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을 소개합니다 – 2편 보러가기

[릴레이 랜선투어]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을 소개합니다 – 3편 보러가기

(경영기획팀 이남규)
유럽 배터리 시장의 중심! 브로츠와프 법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브로츠와프 법인 릴레이 랜선투어의 네 번째 주자를 맡은 브로츠와프 법인 경영기획팀의 이남규입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브로츠와프 법인 투어를 떠나보실까요?

환경 보호를 위한 브로츠와프 법인의 친환경 시설

(경영기획팀 이남규)
브로츠와프 법인은 약 30만 평의 면적을 자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같은 부서에서 일하고 있는 동료와 함께 전기차를 타고 다니면서, 브로츠와프 법인의 시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경영기획팀 Patryk Napieraj)
안녕하세요. 경영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는 Patryk Napieraj입니다. 저는 자동차 전기사업부 자동차 생산센터에서 경영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어드민 빌딩(Admin Building)’입니다. 이곳은 브로츠와프 법인 메인 건물 중 하나이며, 우리 회사의 고객들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최근 친환경 건물로 새롭게 리모델링 되었는데요.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모습을 엿볼 수 있어요.

(경영기획팀 이남규)
두 번째로 살펴볼 건물은 폐기물 창고(Waste Warehouse)입니다. 이 창고가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폐기물 창고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배터리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잘 처리하는 것 역시 LG에너지솔루션이 해야 할 일이죠.

브로츠와프 법인 직원의 복지와 안전을 책임지는 시설

(경영기획팀 Patryk Napieraj)
다음 건물은 구내식당, 피트니스 센터, 카페 등 편의시설이 있는 ‘러닝 센터(Learning Center)’입니다. 이곳에서는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12개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교육 커리큘럼이 알차서 저 역시도 자주 수강했습니다.

(경영기획팀 이남규)
러닝 센터 뒤편에는 브로츠와프 법인 직원과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는데요. 작년에 준공된 ‘통합방재센터(Emergency Response Center)’입니다. 생산 법인 내외부적으로 재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방재 프로세스를 정립했으며, 소방차와 구급차를 한 대씩 보유하고 있어요.

최적의 배터리 생산 인프라를 갖춘 브로츠와프 법인

(경영기획팀 이남규)
마지막으로 브로츠와프 법인 공장의 중심부에 있는 ‘C2’ 빌딩을 소개해 드릴게요. C2 빌딩은 배터리 셀(Cell)을 제조하는 곳이며, 셀 활성화 작업까지 이루어집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수많은 배터리 셀이 팩(Pack) 2 빌딩으로 옮겨져 모듈(Module), 팩(Pack) 형태로 조립되죠.

C2 빌딩 한 편에는 많은 트럭이 오고 가는 ‘카고 게이트(Cargo Gate)’도 있습니다. 브로츠와프 법인의 물류들이 오고 가는 시설입니다.

지금까지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의 생산 공장을 살펴보았는데요. 배터리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엔솔인(LG에너지솔루션 임직원)들의 모습을 지켜봐 주세요!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