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랜선투어] 브로츠와프 법인을 소개합니다 – 1편

유럽 최초의 배터리 생산법인, 브로츠와프 법인!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은 약 30만 평의 면적에, 연간 70GWh라는 어마어마한 배터리 생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열심히 땀 흘리며 일하는 현지 직원들의 하루 일과를 따라, 브로츠와프 법인의 이곳저곳을 탐방해 보았습니다.

*70GWh: 약 120만 대의 전기차를 제조할 수 있는 전기차 배터리 생산 규모

(전극검사기술팀 김희연)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전극검사기술팀 주재원 김희연입니다. 브로츠와프 법인의 모습과 이곳에서 현지 직원들은 어떤 일상을 보내고 있는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동화로 보다 정확한 배터리 검사! 전극검사기술팀

(전극검사기술팀 김희연)
제가 속해있는 전극검사기술팀에서는 스마트팩토리 운영을 위해 비전 검사기를 활용한 검사 자동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검사 자동화란, 기존에 사람이 수동으로 샘플링해서 손으로 직접 측정해야 했던 항목들을,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검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막간 인터뷰] 브로츠와프 법인의 핫플레이스, ‘러닝센터(Learning Center)’

(전극검사기술팀 김희연)
동료 주재원의 의견을 들어볼게요! 자기소개와 함께, 브로츠와프 법인에서 주재원으로 근무하면서 느낀 좋은 점을 하나 말씀해 주세요.

(전극생산운영팀 이용현)
안녕하세요. 저는 전극생산운영팀의 이용현입니다. 저는 배터리를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인원, 설비에 대한 투자, 그리고 비용 관리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근무하고 있는 장소는 브로츠와프 법인의 러닝센터인데요. 이곳엔 여러 규모의 강의실이 있고 교육 환경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폴란드식 식사부터 한식과 인터내셔널 식단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구내식당,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의 카페, 운동 센터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 및 편의시설이 이곳의 자랑거리입니다.

원격 모니터링을 구축한 브로츠와프 법인의 스마트팩토리

(전극검사기술팀 김희연)
이번에는 브로츠와프 법인의 배터리 제조 공정 라인을 소개해 드릴게요!

전극 라인에 들어서면, 전체 공정의 검사기를 원격으로 관리하는 검사팀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프로그래머분들이 검사 공정에 문제가 있는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고 있는데요. 문제가 있는 곳이 생기면, 테크니션들이 직접 현장에서 점검을 합니다.

그리고 검사팀의 업무 공간에는 검사기 화면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화면을 통해 검사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고, 레시피 설정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브로츠와프 법인 전극검사기술팀의 업무 모습과 다양한 복지 시설을 둘러보았습니다. 다음 랜선투어에는 브로츠와프 법인 DX 팀의 업무 모습과 또 다른 공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