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은 차세대 배터리 인재를 위해 특별한 H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Charge the Future 인턴십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LG에너지솔루션 인턴으로서 다양한 교육을 수강하고, 여러 사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Charge the Future 인턴십 프로그램을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브로츠와프 법인 인사팀 임직원을 만나보겠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에서 근무하고 있는 파트리차 로스토인스카(Patrycia Rostonska)입니다. 저는 인사팀에서 2년 반 동안 일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기술직, 생산직, 교대근무직과 같은 직무의 채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술 분야 대학교들과의 협력을 위해 조율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의 특별한 HR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브로츠와프 법인에 자랑할 만한 HR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Charge the Future’라는 인턴십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술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올해에는 총 38명의 인턴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브로츠와프 법인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됩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배터리 관련 전문 기술은 물론, 업무 수행 역량과 대인관계 능력 등 다방면에 걸친 교육을 받습니다. 또한 실제 배터리 생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생산라인 투어에 참여하고, LG에너지솔루션이 주최하는 여러 대회와 행사에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Charge the Future 인턴십의 장점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학생들은 학기 중 수업 부담 없이 인턴십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Q. LG에너지솔루션에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줄 수 있을까요?
먼저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해 많이 찾아보고 공부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회사가 가지고 있는 비전과 사업 영역을 확인해 보고, 어떤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지를 알면 입사 준비에 도움이 될 텐데요. LG에너지솔루션 공식 홈페이지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회사의 대한 내용과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팁은 본인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겁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따라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3D 모델링과 같은 기술적 역량을 키우거나 해당 직무에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하죠.

마지막 조언은 팀워크 능력을 미리 갖추고 오면 좋다는 것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곳곳에 생산거점을 두고 있고, 이에 다양한 인재들이 모여있는데요. 이때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다면 팀워크가 높아지므로 굉장히 중요한 역량 중 하나로 꼽을 수 있습니다.
Q. HR 전문가로서 Charge the Future 프로그램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Charge the Future’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는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할 재능 있는 학생들을 발굴하는 것입니다. 나아가 역량 있는 인재들이 LG에너지솔루션에 입사해 기업과 함께 성장하고, 배터리 산업 생태계의 강화로 이어지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 인사팀에서 근무하는 파트리차 로스토인스카(Patrycia Rostonska) 님을 만나봤습니다. 지역 사회의 기술 대학교 학생들에게 인턴십을 지원해주는 것은 물론 그들의 역량이 한층 강화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생산거점 곳곳에서 차세대 배터리 인재와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