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인터뷰] 브로츠와프 법인 직원들에게 LG에너지솔루션이란?

유럽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폴란드의 브로츠와프에는 유럽 최대 생산 규모를 자랑하는 배터리 생산 법인, LG에너지솔루션의 브로츠와프 법인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폴란드 현지 직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직원들이 함께 근무하고 있는데요. 이들에게 글로벌 최고 배터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의 자랑 포인트를 키워드로 물어보았습니다.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브로츠와프 법인 June)
안녕하세요. 저는 LG에너지솔루션 브로츠와프 법인 감사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브로츠와프 법인 Alina)
저는 브로츠와프 법인의 번역 파트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브로츠와프 법인 Marcin)
저는 디지털 전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X)팀에서 AI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Keyword.1 세계 최고와 글로벌 고객 (World Top and Global Customer)

(브로츠와프 법인 Marcin)
LG에너지솔루션 하면, 세계 최고’라는 키워드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특히,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은 LG에너지솔루션이 유럽 최초로 구축한 글로벌 최대 규모의 배터리 생산 법인이죠. LG에너지솔루션은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브로츠와프 법인 June)
LG에너지솔루션은 폴란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럽 국가들과 여러 방면에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글로벌 고객’ 역시 LG에너지솔루션을 대표하는 키워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Keyword.2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브로츠와프 법인 Marcin)
LG에너지솔루션에서 근무하며 자랑스러운 것들 중 하나는 ‘스마트팩토리’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기존의 배터리 생산 시설을 스마트팩토리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3.0, 4.0 버전으로 전환을 거의 완료했고, 앞으로 RPA*와 같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공장 라인의 자동화 수준을 높이는 것을 스마트팩토리의 일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디지털로 전환함에 따라 종이 소비를 줄이고, 업무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죠.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컴퓨터를 통해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자동화하는 기술

Keyword.3 데이터 처리(Data-driven)

(브로츠와프 법인 Marcin)
LG에너지솔루션의 업무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래서, 데이터 처리’는 LG에너지솔루션을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죠. KPI*과 메트릭스*를 분석할 때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명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KPI: 핵심성과지표

*메트릭스: 업무 수행을 위한 계량적 분석

Keyword.4 다양한 문화와 사람 중심(Many Cultures and Human Centered)

(브로츠와프 법인 Alina)
제가 꼽은 또 다른 키워드는 ‘다양한 문화’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법인에서는 각기 다른 국적의 직원들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존중하며 일하고 있어요. 이곳 브로츠와프 법인도 폴란드인, 한국인 직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 출신의 직원들과 함께하고 있죠. 이 점이 LG에너지솔루션의 저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로츠와프 법인 June)
문화와 창의성을 공유하는 것은 업무 및 생산 시스템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리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죠.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함께 일하는 것은 그런 점에서 중요한 것 같아요.

(브로츠와프 법인 Marcin)
그리고 LG에너지솔루션에서 근무하면서 직원들을 많이 챙긴다는 것을 느꼈어요. 직원들이 이곳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진행하고, 업무 자체도 더 좋은 방향으로 바뀌고 있죠. ‘사람을 중심’에 두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의 철학 역시 키워드로 꼽고 싶습니다.

폴란드 브로츠와프 법인 직원들이 꼽은 키워드와 그들의 생각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글로벌 핵심 인재들과 함께, 차별화된 생산 역량을 강화해 나갈 LG에너지솔루션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