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배터리 유럽 2023 현장 스케치] LG에너지솔루션 이차전지 기술력을 독일 뮌헨에서 뽐내다!

지난 6월, 내로라하는 글로벌 이차전지 기업들이 독일 뮌헨에 모였습니다. 이차전지 산업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유럽 2023’이 6월 14~16일에 열렸기 때문인데요. 이곳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자랑하고, 유럽 배터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단단히 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유로운 영혼, 즉흥형 ‘P’와 함께 독일 뮌헨 투어 및 인터배터리 유럽 2023 현장 구석구석을 살펴봅니다. 발길 닿는 대로 가는 P의 발자취를 같이 따라가볼까요?

STEP1 즉흥모드 장착, 님펜부르크 궁전-빅투알리엔 시장-개선문

독일 뮌헨의 관광지 중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님펜부르크 궁전’! 이곳은 요정의 이름을 딴 아름다운 별궁입니다. 궁전 내부에는 그레이트 홀이라는 공간이 있는데요. 이름에 걸맞게 눈을 뗄 수 없는 천장의 요정 벽화부터 왕비들의 침실 앞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직감을 따라 발걸음을 옮긴 곳은 과일, 소시지, 치즈 등 다양한 음식이 있는 ‘빅투알리엔 시장’입니다. 독일을 대표하는 빵 프레첼과 입소문이 자자한 젤라또까지 맛보면 입이 즐거워질 수밖에 없죠.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 난 후! 트램을 타고 책에서 많이 봤던 뮌헨의 랜드마크 ‘개선문’에 도착했습니다! 개선문 아치 위를 보면 여인을 호위하는 바이에른의 용맹한 사자 4마리가 장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STEP2 인터배터리 유럽 2023 도착!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 살펴보기

모든 관광지를 둘러본 다음 도착한 곳은 바로 ‘인터배터리 유럽 2023’의 행사장! 지난 시간에 둘러봤던 ess 유럽 2023과 같은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는데요. 이번 인터배터리 유럽 2023에서는 전 세계 이차전지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팸플릿보단 직감에 의존해 길을 찾아다니다 보면 자연스럽게 LG에너지솔루션의 부스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부스 한 가운데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사용된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 ID.3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행 가능 거리가 유럽 인증 기준(WLTP) 1회 충전당 최대 559km까지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는 르노 Megane e-Tech zone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차를 확인할 수 있죠. 직접 보닛을 열어 내연기관과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STEP3 LG에너지솔루션의 다양한 배터리 확인하기

전시장 뒤편에는 소형 배터리 zone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곳에는 동일한 모양과 사이즈로 높은 생산성을 가질 수 있는 2170 배터리와 1865 배터리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형 금속 케이스를 활용해 내구성은 높이고 화재 전파 방지에는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소형 배터리 zone에서는 파우치형 배터리에 대한 정보를 AR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휴대폰,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 워치에 적용할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다양한 형태의 소형 파우치형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죠.

배터리가 직육면체라는 고정관념을 바꿔주는 ‘프리폼 배터리’와 곡선형 ‘커브드 배터리’도 인터배터리 유럽 2023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프리폼 배터리는 좁은 기기 속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높은 에너지 저장용량을 확보한 세계 최초의 비정형 배터리입니다. 또 커브드 배터리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만나 VR 기기에 효과적으로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MR glass를 착용해 가상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를 모빌리티에 직접 장착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만날 수 있습니다. 고용량, 고출력의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진 수백, 수천kg의 NCM 배터리를 상용차, UAM, 선박 등 다양한 모빌리티에 탑재해볼 수 있죠.

STEP4 세계 최초 기술들이 적용된 배터리 공부하기

가상현실에서 빠져나와 옆을 둘러보면 우리 모두의 드림카이자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장착돼 있는 포르쉐 타이칸 모형이 전시돼 있는데요. 이 배터리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실리콘 음극재와 ‘더블 레이어 코팅(Double Layer Slot Die Coating, DLD)*’ 기술까지 접목되어, 단 5분만 충전해도 최대 100km 주행이 가능하다는 사실! 이러한 고퀄리티의 배터리들은 유럽 각지 위치한 폭스바겐, 르노, 포르쉐, 볼보, 다임러, 스텔란티스 등 주요 고객사의 거점 기지에 납품되고 있죠.

*더블 레이어 코팅(Double Layer Slot Die Coating, DLD) : 기존 싱글 레이어 기술과 비교했을 때 바인더를 전극 내 더욱 균일하게 분포시킬 수 있고, 바인더의 효율성을 높여 배터리 충전 속도를 비롯해 전반적인 배터리 성능과 생산성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는 플랫폼 기술

발걸음 닿는 대로 떠나본 P의 인터배터리 유럽 2023 현장 스케치 어떠셨나요? 가벼운 마음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경험을 느끼며, LG에너지솔루션의 경쟁력을 알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