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 인터뷰] 미시간 법인 직원들에게 LG에너지솔루션이란?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배터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건, 세계 곳곳에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창의적인 인재들 덕분인데요. 각자 살아온 배경은 다르지만, 모두 배터리의 혁신이란 하나의 목표를 위해 열심히 근무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키워드는 무엇인지, 미시간 법인 직원들의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미시간 법인 Emily Gilcrest)
저는 LG에너지솔루션 미시간 법인에서 HR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집중적으로 신경 쓰고 있어요. 직원들이 LG에너지솔루션에서 즐기면서 일할 수 있도록 많이 장려하고 있습니다.

(미시간 법인 Esther Park)
저는 미국 영업 및 마케팅 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월 매출을 달성하고 출하 계획을 세우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시간 법인 Armandine Uwimana)
저는 전극공정 기술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작업 프로세스가 문제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문제 해결이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일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Keyword.1 미래(Future)

(미시간 법인 Esther Park)
LG에너지솔루션을 떠올렸을 때 먼저 생각난 건 ‘미래’입니다.

저는 전기차 배터리가 곧 미래라고 생각하는데요. 이제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원하고 있어요. 그래서 ‘미래’는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에 대한 키워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미시간 법인 Emily Gilcrest)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의 미래뿐만 아니라, 우리가 미시간 법에서 하고 있는 일 자체에 ‘미래’가 포함되어 있는 것 같아요. 저희는 현재의 위치에서 계속 성장하며 발전하고 있으니까요.

(미시간 법인 Armandine Uwimana)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배터리 생산에 가장 먼저 발을 들여놓은 몇 안 되는 글로벌 기업 중 하나잖아요. 최첨단 기술을 선도한다는 의미에서 저도 ‘미래’라는 키워드가 LG에너지솔루션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Keyword.2 혁신(Innovation)

(미시간 법인 Emily Gilcrest)
다음 키워드로는 ’혁신’이 떠오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전에는 해보지 않았던 다양한 것들을 시도하고 있고, 생산해 내는 제품들에 있어서 세계적인 리딩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미시간 법인 Armandine Uwimana)
저도 매일 출근할 때마다 실감합니다.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을 하는 기업은 많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것을 ‘혁신’해야 한다는 것을요. 예를 들면, 혁신적인 문제 해결이나 비판적인 사고방식과 같은 것들요!

(미시간 법인 Emily Gilcrest)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를 만들 때뿐만 아니라 사람을 대할 때에도 혁신적으로 생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Keyword.3 성장과 학습(Growing and Learning)

(미시간 법인 Esther Park)
세 번째 키워드는 ‘성장과 학습’입니다. 그 이유는 LG에너지솔루션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많은 고객사와 함께 일하고 있고, 신규 고객들과 계약을 맺으면서 새로운 것들을 익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술 분야의 직원들, HR 관련 직원들, 한국 직원들까지 이곳에 있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며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죠.

(미시간 법인 Armandine Uwimana)
특히, HR 부서에서 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것과 기대하는 많은 것들을 때에 맞춰 제공해 주고 있어요. 일상에서 활력을 느끼고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성장과 학습을 위한 도움을 항상 받고 있습니다.

Keyword.4 글로벌(Global)

(미시간 법인 Emily Gilcrest)
다음으로 떠올린 LG에너지솔루션의 키워드는 ‘글로벌’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한국, 북미, 중국, 폴란드, 인도네시아 등 세계 곳곳에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제로 전 세계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죠. 제가 그 일부가 된다는 것에 대해 큰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Keyword.5 최선과 협업(Hard working and Work together)

(미시간 법인 Esther Park)
우리는 모두 다르게 생겼지만, 배터리의 미래라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미시간 법인에서 함께 일하고 있어요. 이것이 저희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이고, 그 목표를 향해서 열심히 일한다는 건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Hard working’을 키워드로 꼽고 싶어요.

(미시간 법인 Armandine Uwimana)
열심히 일할수록 더 좋은 품질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어요. 우리의 노력들이 고객을 위해 제품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제품의 품질이 최우선이기 때문이죠.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는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느끼고, 정말 자랑스럽기도 합니다.

(미시간 법인 Emily Gilcrest)
다른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일하기 위해서 또한 꼭 필요한 것이 ‘협업’입니다. 세일즈 팀, HR 팀, 엔지니어링 팀 등 각자 다른 팀에 속해있지만 각자 하는 일을 보고 배우면서 매일 소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LG에너지솔루션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 키워드에 대한 질문을 통해, 미시간 법인 직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각자의 목표를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현지 직원들과 함께 글로벌 영향력을 넓혀갈 LG에너지솔루션의 미래와 혁신을 지켜봐 주세요!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