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 랜선투어] 미시간 법인을 소개합니다 – 3편

LG에너지솔루션 미국 미시간 법인에는 북미 배터리의 조립 생산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는 부서가 있습니다. 미시간 법인의 현지 직원이 소개하는 세 번째 릴레이 랜선투어, 지금 시작합니다!

*[릴레이 랜선투어] 미시간 법인을 소개합니다 – 1편 보러가기

*[릴레이 랜선투어] 미시간 법인을 소개합니다 – 2편 보러가기

(조립부서 Elaine Powell)
안녕하세요. 미시간 법인 릴레이 랜선투어의 세 번째 주자인 Elaine Powell입니다. 저는 미시간 법인 조립부서에서 코디네이터의 책임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의 업무 일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적화된 배터리 조립 생산 환경을 구축하는 미시간 법인의 코디네이터

(조립부서 Elaine Powell)
우선 조립부서 내 코디네이터 팀원들을 만나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미니 인터뷰] 미시간 법인 코디네이터들! 어떤 업무를 하고 있나요?  

(조립부서 Elaine Powell)
먼저 만나볼 팀은 회의 교육 및 생산 코디네이터팀입니다.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조립부서 Sue Eggerding)
안녕하세요. 교육 코디네이터인 Sue Eggerding입니다. 저는 경보 상황에 대한 교육 자료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주간 교육에서 사용될 예정입니다.

(조립부서 Mya Sybounma)
저는 Mya Sybounma이고, 생산 코디네이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중요하게 쓰이는 디지털 OJT(On-the-Job-Training) 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옆 모니터에 보이는 수많은 QR코드가 디지털 OJT 책들입니다.  

(조립부서 Elaine Powell)
다음 만나볼 팀은 기술자 교육팀입니다. 현재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조립부서 Bob Syring)
안녕하세요. Bob Syring입니다. 1번 기계 라인을 작동하기 위해 매뉴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조립부서 Elaine Powell)
마지막으로 시뮬레이터팀에서 특별한 이슈가 없는지 살펴보러 갑니다.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조립부서 Vitoria Peters)
저는 Vitoria Peters입니다. 현재 시뮬레이터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 2 건물 기술과 교육을 위해 시뮬레이터를 사용하고 있죠.

현장 상황을 꼼꼼히 체크하는 일도 코디네이터 업무의 일환

(조립부서 Elaine Powell)
각 팀의 실무자를 만나봤으니, 드라이룸(Dry Room)*을 방문하여 현장 업무가 원만하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드라이룸(Dry Room) : 배터리 품질과 수율 향상을 위해 공기 중 수분량을 제어할 수 있는 공간

드라이룸으로 가기 위해서는 먼저 작업복으로 갈아입어야 합니다. 커버올 수트, 고글, 모자, 마스크까지 모두 착용하면 드라이룸으로 들어갈 준비가 끝나죠. 그 다음 작업복과 신발에 묻은 먼지를 깨끗이 제거해주는 에어샤워를 통과하면 드라이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드라이룸으로 가는 길에는 조립 구역으로 통과할 수 있는 입구가 있는데요. 조립 구역의 소통 창구로 쓰이는 ‘화이트보드’를 통해 현장의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실무자 명단과 조직, 컨텍스트 커뮤니케이션과 생산 계획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Skill Matrix* 차트에서는 기술자들의 교육 진행 과정도 확인할 수 있죠.

*Skill Matrix : 기술자들의 교육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표

지금까지 LG에너지솔루션 미시간 법인 코디네이터들의 모습과 업무 공간을 살펴봤습니다. 미시간 법인 네 번째 릴레이 투어에서는 또 다른 직원들의 업무 일상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LG에너지솔루션 직원과 함께하는 릴레이 랜선 투어를 끝까지 지켜봐 주세요!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