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결산★2022년 LG에너지솔루션 BEST 콘텐츠를 공개합니다

2022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년 전 공식 출범 이후, 글로벌 리딩 2차 전지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져온 LG에너지솔루션에게 2022년은 부단히 전진한 도약의 해였는데요. 적극적인 투자와 성과로 글로벌 입지를 공고히 했을 뿐 아니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ESG 활동도 함께 전개했습니다.

무엇보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배터리에 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는데요!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여러분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큰 호응을 받았던 LG에너지솔루션의 Best 콘텐츠들을 소개합니다.

배터리 전문 콘텐츠 허브, 배터리인사이드 콘텐츠 BEST3

LG에너지솔루션의 기업 소식부터 배터리 산업 트렌드, 그리고 배터리 전문 지식까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배터리인사이드’에서는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준 <LG에너지솔루션, 2025년 글로벌 총 생산목표>와 <전지전능한 전지 이야기 – 배터리 만들기 Step1. 전극 공정 편> 콘텐츠, 전문가 칼럼의 <기후변화와 전기자동차, 그리고 배터리> 콘텐츠가 Best 콘텐츠로 꼽혔습니다.

일반인부터 관련 업계 전문가까지 LG에너지솔루션의 글로벌 생산 목표와 능력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느낄 수 있었으며, 배터리 세부 제조 공정 같은 전문 지식뿐 아니라 미래를 위해 배터리 기업으로서 지켜야 할 책임과 역할에도 호기심을 갖고 살펴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2025년 글로벌 총 생산목표 ‘ 보러 가기

‘전지전능한 전지 이야기 – 배터리 만들기 Step1. 전극 공정 편’ 보러 가기

‘기후 변화와 전기자동차, 그리고 배터리‘ 보러 가기

조회수 100만 기록! LG에너지솔루션 유튜브 콘텐츠 BEST3

 LG에너지솔루션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을 아우르는 기업 소식과 LG에너지솔루션 직원이 전하는 생생한 실무 이야기와 채용 꿀팁, 어렵고 복잡한 배터리 지식을 재밌게 풀어낸 영상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22년에는 월드 레코드 달성 소식을 전한 <불가능을 달리는 배터리 w.폭스바겐 ID.4 GTX & CHALLENGE4> 콘텐츠와 <LG에너지솔루션 현직자 사내 부부 가족과 함께하는 배터리 SSUL!>, 그리고 LG에너지솔루션의 EV100 가입과 함께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ESG 활동을 소개한 글로벌 콘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불가능을 달리는 배터리 w.폭스바겐 ID.4 GTX & CHALLENGE4> 글로벌 콘텐츠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로 가장 높은 고도에 오르는 기록에 도전하는 여정과 의미를  발 빠르게 전달하며 조회수 100만회를 달성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에 함께 근무하고 있는 사내 부부 가족들이 출연한 콘텐츠도 아이들의 순수한 시각에서 배터리와 LG에너지솔루션의 역할을 차근차근 알아가 보았던 모습에 큰 공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불가능을 달리는 배터리 w. 폭스바겐 ID.4 GTX & CHALLENGE4 ‘ 보러 가기

‘LG에너지솔루션 현직자 사내부부 가족과 함께하는 배터리 SSUL!’ 보러 가기

‘LG Energy Solution is focusing on the transition to EVs by 2030, to reduce carbon emissions ‘ 보러 가기

콘텐츠마다 활발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 링크드인 콘텐츠 BEST3

LG에너지솔루션의 링크드인 채널에서 발행되는 글로벌 콘텐츠는 매 콘텐츠마다 높은 관심과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배터리 관련 지식을 일목요연하게 담은 인포그래픽 시리즈가 사랑받고 있는데요. 특히, 배터리 제조공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와 전기차 세대별로 구분한 배터리 특징을 보여준 콘텐츠가 베스트 콘텐츠로 꼽혔으며, 직관적인 이미지만으로 이해가 가능한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 외에 배터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전달하는 콘텐츠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글로벌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LG에너지솔루션 링크드인 채널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BATTERY MAKING at a glance‘ 보러 가기

‘The Characteristics of EVs by generation’ 보러 가기

‘A Better Life With Batteries – solid electrolyte‘ 보러 가기

꾸준한 팔로워 성장세를 보이는 LG에너지솔루션 페이스북 콘텐츠 BEST3

올해 페이스북 채널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의 <2021 ESG 리포트>, <폐배터리는 어떻게 재활용될까요? > 등 당사의 ESG 경영 활동을 담아낸 콘텐츠와 <군용 전지의 실태와 시장 전망> 콘텐츠와 같이 군용 배터리 산업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전문가 칼럼 콘텐츠가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 페이스북의 팔로워들이 당사의 기업 뉴스뿐 아니라 배터리 산업 전반에 깊은 관심을 갖고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다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2021 ESG 리포트‘ 보러 가기

‘폐배터리들은 어떻게 재활용 될까요?’ 보러 가기

‘군용 전지의 실태와 시장 전망‘ 보러 가기

‘배터리더스’와 LG에너지솔루션의 글로벌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콘텐츠 BEST3

올해 새롭게 런칭한 LG에너지솔루션 인스타그램은 글로벌 대학생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배터리더스’의 활동을 담아낸 소식과 함께 LG에너지솔루션 관련 배터리 지식과 트렌드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며 젊은 에너지를 뿜어내고 있습니다.

‘NCMA 배터리’를 이해하기 쉽게 모션 영상으로 보여준 콘텐츠가 가장 큰 반응을 얻었으며, LG에너지솔루션의 글로벌 생산 거점을 소개한 카드뉴스 콘텐츠와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더스 1기’의 통통 튀는 인터뷰 콘텐츠도 주목받았는데요. 앞으로도 LG에너지솔루션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통해 MZ 세대에게 배터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LG에너지솔루션의 비전이 전파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쉽게 알아보는 에너지 – NCMA 배터리‘ 보러 가기

‘LG에너지솔루션의 글로벌 5각 생산체제’ 보러 가기

‘배터리더스 1기 해시태그 인터뷰‘ 보러 가기

지금까지 소개해 드린 2022년 LG에너지솔루션의 BEST 콘텐츠! 모두 재미있게 보셨나요?

2023년에도 글로벌 배터리 제조 리딩 기업으로서 더욱 알차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LG에너지솔루션의 콘텐츠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