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가 전하는 LG에너지솔루션 채용Q&A

LG에너지솔루션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채용은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나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원자의 역량은 무엇인가요? 많은 분들이LG에너지솔루션 채용에 대해 알고 싶어 하시는 궁금증을 모아 인사담당자가 직접 답변했습니다.  

Q.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회사인가요?

LG에너지솔루션은 글로벌 리딩 2차 전지 기업입니다. BEV, PHEV, HEV 등 전기차에 들어가는 자동차 전지를 비롯하여 LEV 전동 킥보드와 IT 기기, 전동공구 등에 탑재되는 소형 전지, 그리고 주택용 ESS와 전력망·산업용 ESS 전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에 출범하여, 2021년 기준 17조 9천억 원의 매출액을 올리며 매우 뛰어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Q. LG에너지솔루션의 채용 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우선 LG Careers, LG에너지솔루션 공식 홈페이지 등 여러 매체를 통해서 채용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지원 후에는 서류전형, 인성 또는 적성 검사(LG Way Fit Test / Job Competency Test), 1·2차 면접, 건강검진, 최종발표 순으로 채용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서류전형부터 합격 발표까지는 일반적으로 2.5개월 정도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LG에너지솔루션 공식 홈페이지 [Career] – [지원가이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LG에너지솔루션의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류전형과 인/적성 검사 후에는 실무 팀장을 중심으로 직무 역량을 평가하는 1차 면접을 진행하고, 그다음 인성 중심 평가의 2차 면접을 진행합니다. 단, 직무별 특성에 따라서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하는 영어 면접이나, 주어진 자료 분석을 통해 분석력과 논리력을 평가하는 PT 면접, 직무 수행을 위한 필수 역량을 평가하는 코딩 면접 등 세분화된 면접 형태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Q. LG에너지솔루션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원자의 역량은 무엇인가요?

배터리에 대한 전문지식은 부족하더라도 산업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이해도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입사 후에 사내에서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에, 배터리 관련 지식을 보완하고 자신의 직무 전문성을 충분히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문제 해결 능력과 여러 유관부서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경력직의 경우, 해당 분야의 경력과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어필해 보세요!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