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미시간 법인에는 뜨거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는 사내 동호회가 있습니다. 바로 배구 동아리인데요! 광활하고 아름다운 미시간 호수 근처에서 구성원들과 함께 배구를 하며 남다른 우정 쌓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차징모먼트(Charging Moment)에서는 배구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만딘 님과 슬론 님을 만나보겠습니다.
(전극기술팀 Armandine Uwimana)
안녕하세요, 저는 LG에너지솔루션 미시간 법인 전극기술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아만딘(Armandine Uwimana)입니다! 저는 전극 기술 엔지니어로 주로 코팅 공정을 담당하고 있어요.
저에겐 ‘배구’라는 취미활동이 있는데요. 현재 미시간 법인 사내 동호회인 배구 동아리에서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처음 배구 동아리를 시작한 시기는 2023년 7월쯤이에요. 회사 밖에서 구성원들과 함께 어울리며, 동료애를 다질 수 있는 활동을 없을까 고민하던 중 마침 배구 동아리가 제 눈에 띄었습니다. 배구를 하면서 미시간주 홀랜드의 여름을 한번 제대로 즐겨보자는 마음으로 선뜻 동아리에 가입했죠.
(전극기술팀 Slone Schultz)
안녕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 전극기술개발부에서 일하고 있는 슬론(Slone Schultz)입니다! 저는 전극기술개발부 내 전극기술팀에서 생산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는 배구 동아리 창단 때부터 가입해 아만딘과 함께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구를 배운 기간은 몇 달 밖에 안되지만, 지금까지는 배구가 너무 재밌어요. 배구를 하면 할수록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 그리고 동아리 일원으로 활동하면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도 너무 좋고요!
(전극기술팀 Armandine Uwimana)
저희는 배구 동아리에서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어요. 배구 연습은 물론이고, 팀을 나눠 배구 경기를 하곤 합니다. 운동이 끝나면 다 함께 아이스크림을 먹거나, 회식하며 친목을 다지고 있죠.
또, 다른 동아리와 교류를 할 때가 있어요. 피트니스 클럽과 친선 경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평소보다 더 치열한 배구 경기를 치렀습니다. 이때를 계기로 동아리 회원들의 경쟁심이 높다는 것을 알았고, 더 잘하기 위해 평소에 열심히 훈련하고 있답니다.
(전극기술팀 Slone Schultz)
저희 동아리는 주로 미시간 호수 근처에서 배구를 하는데요. 광활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운동을 하니까 더욱 상쾌해요! 또 회사 구성원들과 회사 밖에서 만나니까 왠지 모르게 더 친근감이 들기도 하고, 유대감이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전극기술팀 Slone Schultz)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동호회 활동비를 전액 지원해 주는데요. 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여가 활동에 전반적인 것들을 지원해 줘요. 회사 덕분에 업무 외 시간에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죠.
실제로 배구 동아리 활동은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요. 저의 경우, 동료와 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구성원과 교류를 하다 보니 회사 생활도 즐거워졌어요!
(전극기술팀 Armandine Uwimana)
배구에는 많은 협동심이 필요합니다. 팀워크, 효과적인 의사소통 스킬 등 모두 배구 경기를 하는데 꼭 필요한 요소이죠. 취미 활동을 하면 할수록 협동심이 점점 길러지는 것 같아요.
특히 저의 업무에서 의사소통과 팀워크는 매우 필요한 역량입니다. 엔지니어 특성상 많은 동료들과 함께 일하기 때문인데요. 배구 동아리를 하면서 협업하기가 좀 더 수월해진 것이 체감됩니다!
(전극기술팀 Armandine Uwimana)
저에게 배구는 많은 의미를 줍니다. 직장 밖에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주고, 동료들을 더 깊게 알아갈 수 있게 해주는 매개체이죠. 사실 직장을 다니면서 취미 활동을 병행하기란 쉽지는 않잖아요. 그래서 이 시간이 더욱 소중하고 의미 있어요.
저는 배구 동아리 회장으로서 회원을 많이 모집하고 싶어요. LG에너지솔루션에서 동아리 홍보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줘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지금보다 회원 수를 더 늘리고 싶은 마음이 있거든요! 만약 야외활동과 여름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과 건강한 경쟁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희 배구 동아리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전극기술팀 Slone Schultz)
저희 동아리 목표 중 하나는 팀워크를 바탕으로 팀이 같이 성장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에요. 배구를 통해 함께 좋은 시간들을 만들어 나가는 거죠.
덕분에 배구 동아리를 하면서 회사 생활이 더 즐거워졌어요. 홀랜드 지역 공동체이자 사내 공동체인 배구 동아리를 만들어 나가면서 회사에서 더 열심히 일할 수 있게 되었거든요! 이 동아리가 매일 같이 일하는 동료들과 인사하고, 교류할 수 있는 너무 좋은 기회가 될 거예요.
바쁜 업무 속에서도 동료들과 배구를 하며 즐거운 여가 활동을 하고 있는 아만딘 님과 슬론 님! 배구에서 배운 협동심을 직장 생활에도 활용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다음 차징모먼트의 주인공은 어떤 취미를 갖고 있을지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