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무물타임] LG에너지솔루션 1년차 선배들의 등판! 입사 전 준비사항과 보람찬 순간은? – 2편

지난 시간 신입사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모인, LG에너지솔루션의 1년차 구성원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신입사원들의 질문에 대해 정성스럽게 답변을 해주는 모습이 듬직한 선배다웠는데요. 두 번째 시간에는 어떤 질문과 답변들이 있을지 함께 확인해 볼까요?

Q. LG에너지솔루션의 Flex Time제도는 무엇인가요?

(대전 기술연구원 소형.파우치형개발2팀 황수미 님)
먼저 Flex Time제도는 임직원이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정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탄력근무제인데요. 업무에 가장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나 방식으로 근무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죠.  

(오창 에너지플랜트 파우치형자동보정팀 안다현 님)
저도 Flex Time제도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며칠 전, 평소 출근시간보다 더 일찍 일어난 적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근무시간을 변경하고 일찍 출근했어요. 본인이 정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에 근무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대전 기술연구원 소형.파우치형개발2팀 황수미 님)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근무 형태도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사외에서 사무실 컴퓨터를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보니 편리하게 재택근무가 가능하고, 거점오피스를 활용해서 근무하는 분도 있어요.

(오창 에너지플랜트 파우치형자동보정팀 안다현 님)
특히 2023년 제주도에 거점 오피스가 새롭게 구축되어서 이용한 적이 있어요. 거점오피스에서 넓고 푸른 바다가 그대로 보여, 근무하는 동안 힐링도 되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Q. 근무하면서 가장 보람 있고 자부심 느꼈던 순간은?

(왼쪽부터) 안다현 님, 신호용 님

(대전 기술연구원 eS제품개발팀 신호용 님)
처음으로 제품 개발에 참여했던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전극부터 셀 조립 활성화 업무까지 진행했는데요. 제가 만들었던 전극들이 셀로 완성되는 것을 봤을 때 성취감을 얻었고, 회사에 대한 자부심도 느꼈습니다.

(서울 여의도 본사 유럽1팀 정유아 님)
저는 영업 직무에 있어서 제품이 공급되는 과정을 항상 함께하거든요. 주문해서 보낸 제품이 판매되어서 선박으로 이동하고, 매출에 기여하는 것을 보면 뿌듯하고 보람이 느껴집니다.

(대전 기술연구원 EDI개발팀 손고은 님)
저는 인턴을 거치고 정규직으로 전환이 되었어요. 인턴 첫날에 회의를 참관했는데, 내용 파악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하지만 지금 회의에 들어가면 업무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가 조금씩 보입니다. 이처럼 스스로가 한층 발전했다고 느낄 때 자부심을 갖는 것 같아요.

Q. 입사하기 전에 한 달 반 동안 무엇을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

(왼쪽부터) 손고은 님, 양형준 님, 심재영 님

(대전 기술연구원 EDI개발팀 손고은 님)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정해져 있을 만큼 누구보다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여행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입사하기 전에는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니까 여행을 가거나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일을 하는 것이 좋죠.

(오창 에너지플랜트 파우치형자동보정팀 안다현 님)
운동, 언어, 요리 등의 새로운 취미를 해보는 것도 좋아요. 이런 것들을 하나씩 해보면서 나만의 취미생활을 만들 수 있고, 회사생활하면서도 도움이 되니깐요.

(서울 여의도 본사 유럽1팀 정유아 님)
업무와 관련된 공부는 입사 후 회사에서도 다양하게 지원해주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또 인화원*에서도 마케팅, 재무, 회계, 업무자동화 등 여러가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서 필요하다면 언제든 신청할 수 있어요.

*인화원 : LG 그룹 인재 육성 교육원

Q. 사무실 책상에 가져다 두면 좋은 나만의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오창 에너지플랜트 전극공정기술팀 양형준 님)
저의 사무실 최애 아이템은 필통 무선 충전기이에요. LG에너지솔루션의 마스코트 ‘엔솔이’를 활용한 굿즈들이 많은데요. 그중 필통 무선 충전기는 이름 그대로 두 가지 역할을 해서 실용성이 높아요.

(서울 여의도 본사 Cell부품구매2팀 이수정 님)
저는 입사할 때 받았던 입사 키트 아이템들을 잘 쓰고 있어요. 달력, 공기청정기 등이 들어 있어서 책상에 올려놓고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서울 여의도 본사 프로세스DX팀 천형석 님)
저만의 아이템은 미니 가습기와 탁상용 선풍기예요. 겨울철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가 유용하고, 여름철에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탁상용 선풍기를 틀면 꽤 시원해요. 이 아이템들은 쾌적한 업무환경을 만들어주는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이죠!

Q. 출근할 때 어떤 옷을 입으시나요? 출근룩이 궁금합니다.

(오창 에너지플랜트 전극공정기술팀 양형준 님)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업무에 지장이 없을 정도면 자율복장으로 출근할 수 있어요. 그래서 입고 싶은 옷은 마음껏 활용하고 있는데요. 추운 날에는 후드티를 입고, 여름에는 산뜻한 복장으로 출근하죠.

(서울 여의도 본사 유럽1팀 정유아 님)
구성원들을 보면 정말 다양한 복장으로 출근합니다. 또 저희 사무실 한 쪽 벽에 옷장이 크게 있어서, 부피가 큰 패딩 점퍼 같은 것들도 손쉽게 보관할 수 있어요! 처음 출근했을 때 이 옷장을 보고 굉장히 놀라고 감동받았었죠.

지금까지 서울, 오창, 대전 사업장 1년차 구성원이 알려주는 LG에너지솔루션의 생활 및 복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입사원에게 Flex time제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부터 사무실 아이템, 출근룩을 소개하고, 가장 보람찼던 순간도 나눠보았네요. 이러한 유용한 이야기를 통해 보다 즐겁게 회사 생활하는 신입사원들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