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떠나는 월드 배터리 투어 – 5각 생산체제 편

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생산능력과 기술력을 갖춘 LG에너지솔루션은 한국-북미-중국-폴란드-인도네시아를 잇는 업계 최다 글로벌 5각 생산체제를 견고히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순수 전기차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는 미국, 중국, 유럽 3개 지역에 생산거점을 구축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월드 배터리 투어(World Battery Tour)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이 구축한 전 세계 주요 생산거점을 찾아 구축 배경과 생산능력에 대해 알아보고, 그 지역의 문화적, 지리적 특징도 살펴보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본격적인 투어에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의 5각 생산체제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지속 가능한 지구와 탄소중립

지금 지구는 온난화로 몸부림치고 있습니다. 이대로라면 2050년에 다다랐을 땐, 지구의 평균 기온이 2℃ 오를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기후 변화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인류는 곧 심각한 위기를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세계 각국의 정부와 기업들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이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다시 흡수하여 실질적인 배출량을 ‘0’에 수렴하도록 만드는 것

탄소중립으로 가는 지름길, 전기차와 배터리

그중 전기자동차는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훌륭한 운송 수단입니다. 핵심 동력인 리튬이온배터리의 전력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죠.

한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전기차 판매 시장은 전년대비 약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기술의 발전, 시대적 요구에 따라 전기차와 전기차용 배터리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글로벌 5각 생산체제

LG에너지솔루션은 이러한 글로벌 시장 흐름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글로벌 5각 생산체제’ 구축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북미와 유럽, 중국, 인도네시아 대륙별 주요 거점에 생산기지를 만들고 배터리 생산능력을 확보한 것인데요.

현지 생산으로 물류 비용을 최적화하며, 완성체 업체에 제품을 제때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리는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탄탄한 배터리 생산체제를 갖춘 LG에너지솔루션! 다음 월드 배터리 투어 에서는 5각 생산체제의 첫 번째 나라, 유럽 폴란드로 떠나 보겠습니다!

*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떠나는’ 월드 배터리 투어’ 쇼츠 보러가기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