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fecare, 스마트한 전기차 배터리 관리의 시작

전기차 오너라면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전기차의 핵심, 배터리일 것입니다. 배터리의 상태나 수명에 따라 달릴 수 있는 주행 거리가 달라지고, 그에 따라 차량의 잔존가치 역시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전기차 배터리를 오래 쓸 수 있도록 LG에너지솔루션이 국내 최초 전기차 배터리 통합 진단 서비스인 ‘B-Lifecare’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B-Lifecare는 전기차 배터리의 상태를 진단하고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데이터수집장치(OBD, 온보드 진단기)를 차량에 꽂기만 하면 5분 간격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내 모바일 화면에서 분석된 데이터를 볼 수 있게 해주는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주행거리, 주행시간, 전비, 예상 주행 가능 거리 등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탄소 배출 절감량과 동급 가솔린 차량 대비 연료 절감비용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전기차를 운행하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죠.

또한 배터리 충전 습관이나 운전 습관 등을 분석하여 배터리의 수명 점수, 스트레스 관리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충전 통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생제동 효율도 알아볼 수 있고, 급속/완속 비율에 따른 충전 가이드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AI 엔진을 이용하여 배터리의 안전진단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데, B-Lifecare 이용자들 중 나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으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배터리 성능과 운전 습관 정보를 분석하여 앞으로의 배터리 성능 변화를 예측한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내 차량 배터리의 3년, 5년, 10년 후의 예상되는 미래가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죠. 게다가 내 배터리 상태를 정확히 평가한 배터리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는데요. 전기차는 배터리가 핵심이기 때문에 중고차 거래 시 배터리 성능이나 잔존가치를 확인해야만 하는데, 이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거나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 외에도 주변 충전소를 찾는 것은 물론 날씨별 배터리 효율을 확인할 수도 있고, 전기차 배터리와 관련된 다양한 팁도 확인할 수 있어 전기차를 운행한다면 꼭 필요한 기능과 정보들이 B-Lifecare 서비스 안에 잘 담겨 있습니다.

B-Lifecare의 배터리 진단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전기차 생활을 누려보세요!

배터리인사이드의 서비스와 콘텐츠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How satisfied are you with Battery Inside's
services and contents?

사이트 개선이 필요 할 사항을 적어 주세요

What could we do to improve your experience?

이미 설문에 참여해주셨습니다.

You have already participated in the survey

LG에너지솔루션
SNS 바로가기